화장품 브랜드 창업 BM

[화장품 브랜드 창업]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 완료 후 필수 교육

starringkang 2024. 8. 14. 13:58
반응형

 
화장품 책임 판매 관리자를 등록을 하고 나면, <허가 처리 시행문>이라는 파일을 받게 되는데요.
엄청 긴데 꼭 꼼꼼이 읽어 보셔야 해요.
 
이 처리 시행문에는 화장품 책임 판매 관리자로서 지켜야 할 여러가지 내용을 알려주고 있는데
 
제가 보기에 직접 action을 취해야 할것들은 아래의 항목들입니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건 6개월 안에 받아야 하는 교육이고,
원료 목록은 유통, 판매 전까지 등록해야 하고 
생산실적을 매년 2월 말까지 (실적이 없어도 "없음"으로 보고)해야 한다는게 있는데요.
 
일단 첫 단추부터 잘 끼워야 하는거니까 ㅎㅎ
화장품 책임 판매 관리자 교육에 관련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화장품 책임판매 관리자 교육기관

 
아래의 기관에서 본인이 가능한 시간에 신청하면 됩니다.

교육 실시기관
홈페이지 (전화번호)
소재지
1
(사)대한화장품협회
www.kcia.or.kr
(02-785-7984)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50, 907호(여의도동, 금산빌딩)
2
(사)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www.kpta.or.kr
(02-2162-8056)
서울 강서구 마곡동 33
3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www.kcii.re.kr
(031-8055-8753)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서북로 40-44

* 교육일자/개최장소 및 신청접수는 각 기관 홈페이지 확인 및 문의 바랍니다.

 

(사) 대한화장품협회에서 교육 신청

 

저 같은 경우는 (사) 대한화장품협회에서 [최초교육자대상] 온라인 교육을 신청했습니다. 

여기 뿐만 아니라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실시간 웨비나 교육 (하루 종일 교육)도 존재 했는데 저는 실시간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온라인 교육으로 신청했어요.

 

본인이 온라인 / 오프라인 / 실시간 웨비나 교육 중 어떤 방식으로 들어야 하는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Q&A를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화장비누 업 / 교육 명령 대표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못 하고 오프라인/실시간 웨비나로 들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화장품 책임판매 관리자 교육 (최초 교육자 대상)

 
제가 오랜만에 찾아본 24년 8월 교육 과정은 학습 시간 6시간을 짧으면 30일 길면 60일 안에 들을 수 있어요.
여유를 두기 위해서 접수기간 초반에 등록을 하면 더 좋을것 같긴 해요.
 
6시간 수업인데 8만원을 결제 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시면 관련 교재를 다운 받으 실 수 있어요!
강의자료는 PDF 파일인데 꼭 다운 받아 놓으시고 안전한 곳에 저장해두세요.
 
화장품 제조/판매를 하면서 필요한 내용이 있거든요.
저는 수료를 하고 다시 다운 받으려고 했는데 ㅎㅎ 그건 안되더라구요.

 

화장품 책임판매 관리자 시험

위의 사항을 확인하셔서 요건이 맞으면 수료증이 나옵니다!

 
제가 포스팅 한 글이 누군가에는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반응형